인터넷 에스페란토 서점다양하고 저렴한 인터넷 서점!

[강서뉴스] 에스페란토어를 아시나요?

에스페란토어를 아시나요?

“우리 도시는 에스페란토 도시다”

기사입력 2019-02-02 오후 6:25:32 입력

 

영어 배우기보다 10배는 더 쉬운

에스페란토어를 아시나요?

 

평등의 언어를 보급하는 아시아 에스페란토 문화원장 이중기 원장을 찾아서 에스페란토 언어에 대해 알아보았다중립적 국제 공통어 에스페란토가 표방하는 것은 민족 간의 평등우애중립 및 정의이며그 근본은 인류에 대한 사랑이다.

 

즉 에스페란토는 단순한 의사소통이 아니고 인류에 대한 사랑이 담긴 사랑의 언어인 것이다따라서 에스페란토(Esperanto: 희망하는 사람들)를 배우고 그 운동에 동참하는 것은 세계를 보는 우리의 시야가 넓어지고 범세계적으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중립적 국제 공통어 에스페란토는 130여 년의 역사 글을 통해서 단지 하나의 이상과 실험의 단계를 넘어 엄연한 사회적 현실로 자리 잡고 있어 UNESCO에서 공식으로 권장하고 유엔에서의 토의를 추진하기 위해 국제보조어를 위한 UN 비정부 단체 연대가 결성되어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130여 개국에 이 언어의 사용자가 있고 연간 300여 종의 출판물을 내고 있으며 12개국에서 에스페란토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에스페란토를 배우고 나면 전 세계에 친구가 생기고 컴퓨터에 의한 전자통신의 범위가 세계적으로 넓어지는 것이다문학음악의사법률청년교육 등 50여 개 전문 단체의 회원들과도 국적을 의식하지 않고 교류할 수 있다.

……

 

 

강서뉴스에서 기사 이어보기

http://gsinews.tv/ArticleView.asp?intNum=7272&ASection=001001

 



댓글 쓰기(Lasi Respondon)